농산물품질관리사 난이도 많이 어려운가요?

농산물품질관리사 난이도가 많이 어려운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이 직종에 관심을 갖고 자격증 취득을 생각하고 계실텐데요. 조금은 낯설고 생소한 분야라서 시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.

모든 시험이나 문제들이 잘 모르는 상태에서는 뭔가 더욱 어렵고 복잡해 보입니다. 지금부터 아래 내용들을 잘 살펴보시면 농산물품질관리사를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.


농산물품질관리사
농산물품질관리사


농산물품질관리사 난이도

농산물품질관리사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1차 시험에서 100점 만점에 각 과목 40점 이상을 받고, 전 과목의 평균 점수가 60점 이상이면 됩니다.

2차 시험은 100점을 만점으로 해서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. 우선 아래의 최근 5년의 합격률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.

합격률

농산물품질관리사의 합격률은 1차 시험에서 2018년 30.2%가 나왔고 2019년에는 51.6%, 2020년에는 42.2%, 2021년 30.9%, 2022년은 27.12%의 합격률이 나왔습니다.

2차 시험은 1차 보다 합격률이 좀 저조한데요. 아무래도서술형 필답형과 단답형의 시험이기 때문에 1차 보다는 난이도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혹시 생각보다 높은 난이도에 ‘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?’ ‘괜히 헛고생 하는 건 아닐까?’라고 걱정 되시는 분들은 적중 예상 문제를 한번 쭉 살펴보시고 자세한 상담도 받아보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겁니다.

>> 시험 안내 및 적중 예상 문제 받아보기


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농산물품질관리사 난이도는 쉽지는 않습니다. 하지만 왜 이직이나 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유망직종 자격증으로 농산물품질관리사를 알아보고 선택하고 계실까요?

바로 나이와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앞으로의 전망이 밝기 때문입니다.



전망

농산물품질관리사는 의식주 중 관련된 직종으로써 현대사회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직업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.

갈수록 건강을 중요시 하는 웰빙 시대에 사람들의 관심은 건강한 먹거리에 집중되고 있습니다. 농업 분야의 전문가인 농산물품질관리사 저품질을 막고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문성과 수요가 증가 될 유망 직종입니다.

>> 시험 예상문제 받아보기(무료)


취업처

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다양한 곳에서 일을 할 수 있는데요. 일단 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 일 할 수 있고, 지역 농협이나 공공기관, 농산물을 취급하는 대형 유통업체 등에도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관련 기업의 브랜드를 개발하거나 관리하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.

무슨 일이든 처음이 어렵습니다. 그런데 막상 첫 발을 떼어 한 걸음 한 걸음 걷다 보면 처음에 느꼈던 두려움은 별 거 아니게 됩니다. 나의 미래를 위해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!










제휴마케팅 활동으로 일정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